본문 바로가기
내 돈주고 내가 산 리뷰!

모낭염 박멸하기..티트리오일이 답이다! 얼굴 턱 모낭염 치료 방법, 제거 티트리오일 후기

by 준유 2020.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준유입니다!

 

요번엔 이것저것 안해본거 없는 준유가 가져온건 모낭염 치료 법입니다...ㅋㅋㅋㅋ

모낭염아시죠

 

후 면도할때마다 턱에 올라오는 X같은 모낭염때문에 피부 싹 박피해서 도자기 피부 만들고 싶다는

욕구 샘솟게 하는 모낭염^^

 

저는 고3부터 여드름이 갑자기 나기 시작해서 지금도 볼 쪽에 흉을 가지고 있습니다 ㅠ

근데, 여드름은 24?정도 되니까 사라졌는데

 

끈질긴건 턱쪽에 나는 여드름이었습니다.

여드름 약을 아무리 먹고 그래도, 먹을 때 뿐이고 뭔가 짜도 짠거같지 않고...

그런 이상한 결절이 잡히는 여드름같은게 턱쪽에 막 올라오고

 

정말 자살충동도 몇번느꼈던거 같네요...

 

근데 알고보니, 턱쪽에 나는건 여드름이 아니라, 턱 '모낭염'이었던 거였습니다.

 

 

 

 

1. 모낭염과 여드름의 차이


지금 혹시 얼굴에 있는게, 모낭염인지 여드름인지 구분 안가시는 분들은

짜 보세요. 모낭염 여드름 차이 구분하기 육안으로는 어렵거든요.

 

 

여드름은 고름이 푹 나오고, 계속 짜면 피지 씨앗?(뭔지아시죠) 씨앗같은게 나옵니다.

그리고 짜버리면 뭔가 속 시원한 그런 느낌이 들구요

 

모낭염은 짜도, 고름이 줄줄 나오긴 하는데, 뭔가 끝까지 다 안 짜지는 느낌이고

씨앗도 안나옵니다. 그냥 고름이 물처럼 터져나오긴 하는데, 그 다음엔 피만 나오고

아파요. 심지어 더 짜면 피만 좀 나오다가 아픕니다.

그리고 땡땡하게 뭔가 결절이 잡히는거 같고, 붉고 탱탱합니다.

짜도 결절(덩어리감)이 많이 줄지도 않고.. 짜고나면 찝찝한 느낌

 

 

무슨 느낌인지 아시겠죠?

아마 여드름/모낭염 두개가 혼재되어서 나는 분들도 계실테고

 

헐 지금 이 포스팅보고 짜봤더니 진짜 뭔가 덩어리감이 있으면서 짜도 짠거 같지 않은거...

공감되시나요?

 

여드름이 아니라 모낭염입니다.

 

 

쉽게 말하면, 모낭염은 털이 나오는 모낭에 염증이 생긴겁니다.

여드름보다 더 피부 깊숙한 곳에서 일어나는 염증이라

짜도 짠거같지가 않은거...

 

그리고 잘못짜면, 안에서 터져서 피부가 점점 모낭염이 넓어지게 됩니다. 

이게 진짜 주의할 사항이에요

모낭염 막 팍팍 여드름짜듯 짜면, 점점 모낭염이 넓어집니다. 옆에 있는 모낭까지 다 감염시켜서요....

 

모낭염 짤때는 최대한 살살 고름만 빼고 그만 두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짜봤자 피만 나와요 여드름과는 완전히 다른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2. 그럼 어떻게 해?


 

(1)

우선 얼굴에 너무 ~ 심하게 모낭염 올라오시는 분은

우선, 피부과가서 '미노씬' 처방 받으셔야 합니다.

(로아큐탄, 이소티논은 피지를 줄이는거라 여드름용입니다. 약의 효과가 완전 다릅니다.)

 

 

미노씬은 항생제라 '세균성 염증'자체를 줄여줍니다.

그래서 우선 얼굴에 있는 모낭의 염증 자체를 줄여주므로

얼굴이 너무 심각하게 뒤집어졌을 경우는 미노씬 1달가량 먹으면서

잠재워야 합니다.

 

(2)

면도기를 1회용으로 바꾸세요

이게 지금 해본 것 중에 제일 효과가 좋았는데요

 

전기면도기는 제대로 면도가 안된다는 점 때문에 안쓰고

날면도를 시작했는데, 날면도 시작하면서 모낭염이 심해졌습니다. 저도

 

날 아무리 깨끗이 소독한다고 해도 안되고

올리브영에서 파는 날 갈아서 오래쓰게 해주는 제품도 괜찮았는데,

문제는 아침마다 날 갈고 있자니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요...ㅠㅠ

 

그리고 질레트나 이런 곳 날 너무 비싸구요 진짜 

 

그냥 쿠팡이나, 티몬 이런 곳에서 1회용 면도기 번들로 파는거 있는데요

그거 사세요

 

얼마 안합니다. 100개짜리 사셔서

그냥 하루쓰고 하루 버리는 형식으로 하면

모낭염 확 줄어듭니다.

 

모낭염자체가 모낭에 균이 들어가서 염증일으키는거라

면도기 위생이 지켜지지 않으면 모낭염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온갖거 다 해봤는데 답없었는데, 1회용 면도기로 바꾸고 모낭염 진짜 85%는 줄었습니다.

 

 

3. 그리고 나서는?


 

네. 면도기까지 1회용으로 바꾸셨으면

이제 나머지 자잘자잘하게 나는 모낭염 처리해야되는데요

모낭염 치료에 좋다는 많은~ 오일들을 써봤는데,

확실히 '티트리 오일' 이 효과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 tea tree therapy, 티트리 오일 치시면 됩니다!) 포스팅 하단에 설명썼어요!

 

 

티트리 오일로 유명한거 직구했는데요

(이거 말고 다른 티트리오일 써도 되는데요 농도가 중요합니다!)

걍 반신반의로 샀습니다. 사실 포기상태였어요 모낭염땜에 죽고싶을정도로 ㅋㅋㅋ

근데 이거 모낭염짜고 나서 발라주니까 진짜 눈에띄게 사라지더군요

 

놀랐습니다. 효과가 굉장히 강합니다.

아니면 모낭염 올라올거같을때 이거 싹 모낭염 올라올거같은 부분에 발라주고 자니까

확 가라앉고요.

 

티트리 오일 85%+ 물 15% 희석버전입니다. (이 용량이 최대치라고 하네요)

티트리 100%은 얼굴에 쓰면 너무 자극적이라

물 15% 희석버전이 최대치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태라고 하네요.

 

저도 안믿었습니다. 티트리 어쩌고 티트리 어쩌고 할때 상술 오진다고만 생각했는데

직접 그냥 자포자기 심정으로 모낭염 난 부분 그냥 손에다가 덜어서 막 비비고 잤는데

확연히 달라진 상태보고 놀라서 요즘엔 열심히 바릅니다.

 

특히 면도되는 인중부분. 인중부분 모낭염 올라올락말락 할때 바르니까 효과가 좋습니다.

모낭염으로 이것 저것 다 해보셔도 답없던 분들은 '직구'가 답입니다.

(한국에선 이정도 효과있는거 너무 비싸서요...)

 

 

 

4. 직구하라구요?


네. 제가 알려드릴 티트리 오일은

한국에서는 안파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셔도 아이허브 직구밖에 링크가 안걸립니다.

 

아이허브는 미국 최대 약이나 건강식품 파는 곳인데

입소문타더니.. 

 

저 가입했을때는 한국어서비스 안했는데, 이게 입소문 너무 타다보니

한국어 사이트까지 개설해줘서 이젠 뭐 회원가입 어렵지 않고

통관번호만 부여받으면 (이건 네이버에 검색하면 바로 뜹니다.)

한국에서 쓰는 신용카드로 결제됩니다.

 

아이허브 너무 유명해서 미국LA에서 오는데도 4일?이면 옵니다

진짜 미쳤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빠릅니다 진짜

 

하튼 이것조차 귀찮다고 하시면 더이상 방법이 없습니다.

아이허브 한 번 뚫어놓으면 온갖 약을 한국보다 최대 70%까지는 싸게 살 수 있으니

국내 식약처에서 이악물고 막으려는 사이트입니다^^

 

뻑하면 효과 좋거나 농도 높은 약은 한국 통관불가 떠서 ㅎㅎ

비타민조차 한국 기준치의 50배 100배 넘는애들도 팔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타민 메가도스(다량먹기)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가입하는 사이트가 아이허브입니다.

 

 

한국에서는 제조 못하는 농도의 약들도 파니까 아이허브는 필수로 가입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왜냐면 제가 효과 본 약들이 전부 아이허브의 고용량 영양제였어요..;;;;)

 

또한 아이허브는 약간 다단계같이 추천코드 입력하면 할인도 해줘서

 

아마 초록창에 검색해보시면 자기 추천코드 입력해달라고 아우성치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

뭐 해당 포스팅이 유용했으면 그 사람 추천코드 넣는것도 나쁘진 않아요

해봤자 얼마 마일리지 주지도 않지만 그냥 정보를 받았으니까 해주자~ 이런느낌?ㅋㅋ

 

전 딱히 강요는 아니구 그냥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링크 누르고 들어가셔서 구매하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ㅋㅋ

(제 추천코드는 PFW119입니다! 결제단계에서 할인코드 입력할때, 입력하시면 할인도 됩니다!)

 

전 돈받고 하는 광고는 아니니까, 추천코드 입력하실분은 입력하셔도 되고

싫으신 분들은 안하셔도 돼요!! 저도 블로거들이 이런 식으로 블로그 생태계 망친거때문에 불만 많아서

티스토리로 넘어온거니까요!

 

 

https://kr.iherb.com/pr/Tea-Tree-Therapy-Tea-Tree-Oil-5-fl-oz-15-ml/11069?rcode=PFW119

 

Tea Tree Therapy, 티 트리 오일, .5 fl oz (15 ml)

 

kr.iherb.com

 

그냥 그게 싫으시면 ㅠ 아이허브에서 직접

Tea Tree Therapy, 티 트리 오일

 

치시면 해당 상품 1빠로 뜨구요. 인기가 워낙좋아서 우리나라사람들이 별점 1점 테러하고 있는 상품입니다ㅋㅋㅋㅋ

(아이허브에서 별점 높으면 가격이 올라가거든요 ㅋㅋ 가격상승 방지용 별점1점 주는 중)

현재 가격이 8,470원입니다 

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이정도 농도는.... 한국에서 구매하기란 불가능

 

 

 

 

 

모낭염은 진짜 지긋지긋한데,

부디 제 포스팅 보면서 모낭염 치료하셨으면 합니다...

그 느낌 알기에.......지금도 전 간간히 올라오는데요 티트리 바르니까 눈에띄게 좋아지고 있네요 ㅎㅎ

 

초록창에서 모낭염 치료 백날 검색해도 이런 정보는 안줍니다 ㅋㅋㅋㅋㅋ

제가 직접 손품 털어서 진짜 여기까지 오는데 5년은 걸린거 같네요 모낭염 없애는데......

 

다음 포스팅도 유익한 비밀스런 포스팅으로 오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