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돈주고 내가 산 리뷰!

대만 초콜릿, Gummy 구미초코볼 포도맛, 딸기맛 리뷰! 대만 과자 추천!

by 준유 2020. 2. 13.
반응형

 

이번에는 대만 과자류가 아닌, 초코렛(초콜릿)류 리뷰!

 

Gummy 구미 초코볼


 

처음엔 일본과자같다? 아니면 어디꺼지 했는데 대만꺼였다!

줄리스 쿠키처럼 국적불분명한 그런건줄 알았는데 정확히 대만꺼 맞다

 

우선 다양한 맛이 있는데

대만친구가 사다준건 딸기맛, 포도맛 두개

 

예~전에 어디선가 사먹어본 경험이 있는데 이게 대만꺼였다니 ㅎㅎ

역시 세계화시대라 알게모르게 진짜 다 섞여있다..

 

근데 포도맛, 딸기맛은 처음본거 같아서 오호?

선물로 받자마자 먹어봤는데

 

내가 이 구미초코볼 좋아하는 이유가 있는게

식감이 진짜 최고다

 

젤리류 좋아하는사람은 100%로 호불호 없이 전부 선택될 식감

 

 

 

겉표지부터 살펴보자


우선 오른쪽에 QQ巧克球(葡萄)라고 쓰여있는데

 

巧克(교극) => 공교할 교, 이길 극 => 초코렛의 초코에 해당하는 부분만 음차한거(발음만 똑같게) =>  초코

球(구) => 공 => ball의 번역

葡萄(포도) => 포도 

草莓(초매) => 딸기

 

ㅋ 많은 사람들이 충격먹는것 중 하나.. '포도'가 한자어라는 사실! (다행히 딸기는 순 우리말 ㅎ)

포도 포에 포도 도...=> 포도입니다...ㅎㄷㄷ

 

그럼 QQ가 뭐냐고 말씀하실텐데

이건 대만친구한테 들었는데

 

말랑말랑한 식감을 표현할때 QQ라고 한다고 합니다

가~끔 대만에서 기념품 이나 음식같은거에 Q餠(큐삥) 이라고 하는데 이게 말랑말랑 쫀득쫀득한 떡

이라는 뜻!!

 

이건 아마 대만친구 없으면 모를...고급정보

 

 

 

구미초코볼 포도맛

 

맛은 어떤지?


 

우선 포도맛부터 먹어보았는데

역시나~~~~~이 식감 ㅠㅠ

처음엔 그냥 초코볼인데 초코볼씹으면

안에서 포도맛 젤리가 씹힘 ㅠㅠ;;;

 

초코렛코팅은 그냥 그냥한 그냥 일반적인 초코렛 코팅

근데....녹으면 안에 포도젤리가!!!!!!!!!!!!!ㅠㅠ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이한 ㅋㅋㅋ

 

겉모습은 똑같음

 

겉모습은 그냥 초코볼이라

그냥 친구들한테 초코볼이라고 하면서 주면 깜빡 속기 쉬운데

씹고나서 어?? 이거뭐야?? 이거 무슨 초콜릿이야? 백퍼 되물어옴 ㅋㅋㅋㅋ

 

포도향이 강하진 않고 그냥 포도냄새나는 젤리

달달하면서 그냥 막 집어먹기 편한 맛

 

 

진짜 딱 이 표지처럼 생김

 

딸기맛도 크게 다를건 없는데

달달하니 딸기향나고 ㅋㅋㅋ멈출수없음

한 번 열면 진짜 끝장나게 다 먹게되서

주변사람들한테 무조건 나눠준다 

다 먹으면 당 섭취가 너무 많으니...

 

 

딸기는 패키지가 더 이쁨

 

근데 딸기맛이 더 좋냐 포도맛이 더 좋냐라고 물으면

 

근데 딸기+초코 조합은 좀 흔한데

포도+초코 조합이 좀 희귀하지 않나?

 

포도+초코가 조금 더 희귀하다고 생각해서

포도+초코쪽으로 추천을 하겠음

 

그리고 묘하게 구미초코볼 포도맛이 더 맛있는거 같기도 하고?

 

 

 

총평은?


구미초코볼 포도맛 / 딸기맛

평점 4.5점 (5점 만점)

 

맛 ★★★

가성비 ★★★★★

호불호  없음 거의 다 좋아할 맛

 

(근데 결코 싫어하는 사람 없을 맛이고, 초콜릿만 있었으면 호불호 갈리는데 안에 젤리라서 ㅎㅎ 식감이 진짜 좋다!!)

굳이 뽑으라면 구미초코볼 포도맛이 더 맛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