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일지

[레알세 tip] 레알세 마나피 잡는법! (서브 임무 66번 바다의 왕자)

by 준유 2022.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준유입니다!
다들 레알세 잘 하고 계신가요!!

레알세에서 흥미로운 퀘스트가 있어서
공략을 하러 왔습니다 ㅎㅎ

[바다의 왕자] 라는 서브 퀘스트인데
해당 퀘스트는 포켓몬 BDSP(브다샤펄)이
있어야 완료할 수 있는 퀘스트라
난이도가 높습니다.

 

BDSP과 이 [바다의 왕자]와의 연계에 대해서 쓴

관련내용은 포스팅 맨 하단에 넣어뒀으니 ㅎㅎ

꼭 읽어주세욤!

 

 


우선 준비물

1. 라벤박사에서 [바다의 왕자]퀘스트를 받는다.
2. 보유한 포켓몬에 [브이젤, 타만타, 장침바루]를 넣는다.

(만타인 아닙니다!!!! 나무위키에 만타인이라고 쓰여있는데,
만타인이 아니라 타만타가 필요해요!!!)


 

이렇게 브이젤, 타만타, 장침바루를 준비할 것



준비가 되셨으면
[군청해안]으로 갑시다!


3. [군청해안]에서 [저녁까지] 쉬어서,
시간대를 [저녁]으로 만듭니다!




저녁까지 쉬어서 노을이 지게 만들어 줍시다!



4. 군청해안 오른쪽 끝에 보이는
손톱같이 생긴 두개의 바위까지
대쓰여너를 타고 달립니다!

꼭 두개의 바위 사이를 통과해야 합니다!



신비록 말구 대쓰여너!



바로 저 바위 사이까지
[대쓰여너]를 타고 달립니다!!




 

바위 사이를 통과하면, 갑자기
마나피의 울음소리가 들리면서
군청해안 어딘가의 동굴이 열립니다.







5. 위 사진에 있는 [바닷가 작은 굴]로 대쓰여너를 타고 갑니다!

 

!!!!!!동굴 들어가기 전에 세이브하고 들어가줍니다!!!!!

 

바다의 왕자 등장!!!

 

[바다의 왕자] 마나피가 등장합니다!!



6. 마나피 1마리와 피오네 3마리가 등장하는데...
엄청난 공격들을 퍼부으니, 흙경단이나 벌레먹은 규토리로 공격상태를 해제한 후!
전투에 돌입하면 됩니다!



1:4로 싸워야 하니 꽤 버겁다

 

난이도가 은근 있는 편입니다 ㅎㅎ
레벨을 좀 높여가지는걸 추천드려요
1 : 4 싸움이라 ㅎㅎ순식간에 다 죽더라구요..ㅠ
그리고 꼭 포획해야합니다!!



 

 

 

7. 마나피와 피오네를 잡고나서

군청해안에 있는 [라벤박사]에게 찾아가면

마나피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ㅎㅎ

 

1 : 4로 싸우면서 뒤지게 맞다보니

피오네와 마나피의 도감이 이미 완성되어있더라구요...

(물의파동 n번 보기...와 같은 도감 작업 내용이었습니다.)

 

 

 

 

짜잔~ 혜성조각은 잡화점에서 매우 비싸게 팔리므로

ㅎㅎ 쏠쏠한 수확입니다 ㅎㅎ

 

 

이렇게 해서 레알세 마나피 잡는법 (바다의 왕자 퀘스트)는 끝!

 


(여담)

 

이 퀘스트에 얽힌 한가지 재밌는 사실은~

 

레전드 아르세우스가 출시되기 몇달전에 나왔던

4세대 리메이크 작품인

BDSP(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 펄)에서

운하시티 도서관에 있는 '바다의 전설'이라는 책과 이어지는 퀘스트입니다.

 

 

브다샤펄의 운하시티 도서관

 

 

 

따라서 BDSP를 플레이하지 않은 유저들은

레전드 아르세우스 게임 내에서 [바다의 전설]이라는 책이 존재하지 않기에

사실 공략없이는 퀘스트를 깨는게 불가능한 퀘스트였답니다 ㅎㅎ

 

 

책 내용은


먼 옛날, 동쪽 바다에

왕자라 불리는 포켓몬이 있었다.

인간 용사는 바다에 사는 포켓몬들에게

왕자를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타만타, 브이젤, 그리고 커다란 침을 가진 침바루

인간 용사를 인정하고 함께하기로 했다.

용사 일행은 해질녘 바다에 배를 띄우고

수면 위로 우뚝 솟은 바다의 문을 지났다.

 

그 소식은 왕자의 귀에도 들어왔고

왕자는 용사 일행을 바닷가 작은 굴에서

맞이하였다.

 


 

사실상 BDSP에서 레전드 아르세우스에 대한 스포일러를 했던 거였습니다 ^^

 

특히 커다란 침을 가진 침바루라는 대목에서

침바루의 신규 진화체가 나올 거라는 루머들이 있었는데

역시 ㅎㅎ 나왔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포켓몬인 침바루에게 드디어 진화체가 ㅠㅠ)

 

물론 좀 무서워지긴 했지만...ㅎ

레전드 아르세우스 하자마자 침바루만 키워서

바로 진화시켰답니다 ㅎ_ㅎ

 

 

 

마나피 잡기 참 어렵네요....ㅠ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들 다시 레알세하러 돌아갑시다!

 

 

마나피 잡는 법인 바다의 왕자 서브 임무 공략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