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여봐요!동물의 숲 플레이 일지

모동숲 이사 노가다 작업중..1기주민들과의 작별..위시주민 영입썰

by 준유 2020. 4. 29.
반응형

마을을 꾸미다보니...

마을 컨셉이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ㅎㅎ

 

단순히 동양풍으로 만드는게 목적이었는데

동양풍 주민이 누가 있나 보다보니..어..?

 

닌자 컨셉의 주민이 딱 3마리 있더라구요

 

오골, 조르쥐, 닌토

 

얘네 보자마자..아.. 컨셉 동양풍+닌자마을로 해야겠다!

정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완전 위시주민은 아니지만,

뭔가 섬 전체 컨셉을 위해서 들여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뭐 주민 인기 순위와 상관없이 동양풍애들

집 외관이랑 인테리어만 

이잡듯이 뒤져보게 되더라구요

 

 

 

※ 주민을 어떤 주민을 영입해야하나 싶으신 분들은※

섬 전체 컨셉을 잡으면, 주민들이 하나 둘씩 눈에 띄게 됩니다!

 

ex) 펑크한, 쇠락한, 폐허느낌에 어울리는 애들은

한나, 펑크스, 이자벨, 프릴, 론다가 있습니다.

 

무조건 인기주민 순위만 보고 영입하면, 별로 정이 안가요 ㅎㅎ

생각보다 분양가만 비싸기만 비싸고

막상 데려오면 생각보다 취향아니라서

방출시키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 섬 컨셉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통나무 컨셉이면 집 외관이 통나무집인

애들만 데려오는 방법도 있고.. 등등

 

 

 

딱히 동양풍 주민 정리하신 분들도 없길래

분명 저처럼 동양풍애들에게만

꽂히신 분들도 있을거 같아서

 

다음 포스팅에는 동양풍애들 싹 정리하려고 합니다 ㅎㅎ

(생각보다 많습니다)

 

 

 

 

 

1. 글쓴이 섬 주민 상황


 

 

 

원래 저는 초기주민,

실비아(단순활발)/ 세바스찬(운동광)이 있었고,

현재까지도 이사를 안갔습니다 ㅎㅎㅎ

 

별로 유명치 않은 B급 친구들이지만...

계속 데리고 있다보니 정이 듭니다

사실 정드는거 안믿었는데요.. ㅋㅋ 한달넘게 해보니까

정이 들긴 들더이다.

 

 

실비아(단순활발) / 세바스찬(운동광)

 

 

 

 

 

 

 

 

 

 

이후로, 초반 너굴의 퀘스트로 받는 3명의 주민은

 

마르카(친절) / 먹고파(먹보) / 핀틱(아이돌)

이었습니다!

 

무난무난한 비쥬얼들이라 저는 동숲에 꽝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ㅎㅎ;;

하지만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거와 같이

초반 5명의 주민들은 고유 인테리어가 아니라서...

전부 내쫓으려고 해서

아래 3명만 이사를 보낸 상태고,

위 2명 (실비아, 세바스찬) 은

아직 데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마르카
먹고파
핀틱

 

 

 

 

 

 

 

그리고 6번째는 너굴의 캠핑장 퀘스트로,

무조건 강제 영입해야되는데, 여기서부터 슬슬 취향에 거슬리는 주민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곰도로스(느끼함)

이사를 왔는데... 고유 인테리어는 멋있습니다만...

그리스풍 욕탕이 테마이고,

주민 컨셉도 명확하게 그리스풍입니다

아래에 있는 갑옷말고, 그 그리스옷(천사옷 비슷한거)를

자주 입고 있는데.. 제 취향이 아니였습니다... 

 

 

곰도로스

 

내부 인테리어는 굉장히 고급스러운 그리스풍

 

 

 

 

 

 

여기서부터 이사작업을 하고 싶었지만

우선 10명의 주민을 전부 채우고 나서 이사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다고 하여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를 털면서

 

그나마 그나마 괜찮은 주민인 루나(아이돌)을 마일리지섬에서 영입했습니다.

 

 

루나(아이돌)

 

 

 

 

 

 

 

8번째부터 아.. 동양풍해야 겠다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고,

우연히 보게된 주민 인테리어 올라온 글 보고 

내부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운 동양풍인 '케인(느끼함)'이 마침 마일리지섬에 나와서

바로 영입했는데...

 

문제는 집 외관은 그냥 원목집이라...낚였습니다.

(추후 또 낚이게 됩니다ㅋㅋㅋㅋ)

꼭! 고유 인테리어 & 집 외관까지 전부 컨셉에 맞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케인(느끼함)
고급스럽습니다. 오리엔탈 가구가 있길래 동양풍인줄 착각...ㅠㅠ
하지만 외관은 전-혀 동양스러움이 1도없음

 

 

 

 

 

 

낚여서 짜증나서 하.. 홧김에 마일섬을 돌았는데

애플(아이돌)이 나와서 바로 영입했습니다. ( 9번째 주민 )

 

당시까지만 해도 애플이 지금처럼

인기가 많지는 않았어서

그냥 하 또 무슨 햄스터네~ 하고

그냥 귀엽네 하고 영입..

 

애플(아이돌)
애플은 마일섬 영입

 

 

 

 

 

그리고 마지막 남은 마일티켓을 털어서 돌았는데

정말 절망적이었는데...

그나마 나은 스트로베리(친절)이 보이길래

그냥 데려오게 되었습니다 ㅎㅎ

알고보니 코뿔소 주민중에서는 1티어 였습니다.

 

스트로베리(친절)

 

 

 

 

 

 

 

 

 

 

2.  1기 주민들과의 추억


 

뭐 이렇게 대충 마일리지섬을 돌고,

모동숲에 적응하게 되면서

점점 섬 컨셉을 잡아가니..

 

지금 제 섬은 제가 원하는 방향과는 전~혀 다른 주민들만

있다는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ㅎㅎ

 

그래도 이 게임 신기한게 정은 드니...

지금와서 예전 스크린샷들을 뒤져보는데

10마리 전체가 같이 나온 샷이 없네요 ㅠㅠ;;

한마리, 두마리씩은 집 안에 있어서

계속 몇마리 빠진 사진만ㅜㅜ

 

 

루나(7번째)까지 영입했을때는 오르막길 완공기념샷이 있네요ㅎ

 

첫 K.K.라이브 기념샷입니다. 루나, 스트로베리가 빠졌네요 ㅠ

 

 

1기 주민들

 

 

 

1기 주민들을 표시하면 저렇게 있었습니다 ㅎㅎ

한번에 보니 전~혀 컨셉따윈 없는 막 섬이었습니다 ㅋㅋㅋ

 

 

 

 

이후에는, 컨셉을 잡기위해 하나, 둘씩 이사를 보냈습니다.

 

 

 

 

 

 

※ 이사 노가다의 여정


 

1. 아미보 카드 이사

 

#. 1기 주민 중 곰도로스를,

아미보 카드 사지마(무뚝뚝)로 밀어보냈습니다.

4월 5일

 

 

아미보카드 이사는 이렇게, 이사를 보내고 싶은 주민 선택이 가능
사지마 영입

 

 

 

 

2. 자연이사

 

#. 1기 주민인 마르카(친절)이 자연이사로 떠납니다.

4월16일

 

  자연이사일 경우, 빈집터가 되고 나서

하루 이내로 빨리 다른 주민을 영입하지 않으면,

  인터넷 통신을 해서 방문했던 섬의 방출주민인

일명 '스톡'주민들이 자리 잡을 수 있으니

 

빈 집터 된거 보면, 바로 하루가 지나기 전에

마일섬을 돌든지, 분양을 받든지, 아미보카드를 부르든지

빨리 빈 집터를 주민 입양을 시켜야 합니다.

 

이사노가다는 전혀 하지 않고, 진짜 자연스럽게 떠난 마르카
진짜 이런 말 들으면; ㅠㅠ 위시 주민이 아닌데도 슬프긴 슬픔

 

이렇게 매각되면, 바로 영입해야됨

 

 

그리고 영입하려고, 마일섬으로 떠났는데...

마일리지 3만2천 써서 망한

분노의 마일섬 사건

 

 

모동숲 마일섬 노가다 망했음...ㅠㅠ 마일리지티켓 날림

ㅋㅋ저번 포스팅에 있던 마일섬 노가다 왜 하면 안되는지 보여드리겠슴다......ㅋㅋ 모동숲 초반에는 곧잘 귀여운애들이 떴습니다 ㅎㅎ 마일섬 노가다가 극악인줄도 모르고 ㅎㅎ 에~~잘뜨는데~~ 했는데............

joonyou.tistory.com

 

어디에 마일리지 망해서 '오골' 찾습니다 했더니

천사같은 어느 분이 무료로 오골을 분양시켜주셨...다 ㅠㅠ

 

 

 

# 마르카를 보내고 간신히 3만 2천 마일리지 공중분해되고

하소연글 적다가,

천사같은 분이 분양해주신 '오골(느끼함)'

 

간지나는 오골 ㅠㅠ

 

오골~ 아주 맘에 든다 진짜 ㅎㅎ

외형도 집도 인테리어도 모두~~~~

느끼주민중에 진짜 이상한애들 많은데

오골은 진짜...甲 

 

 

 

 

 

3. 캠핑장 이사

 

케인에 이어 또 외관과 내부가 일치하지 않는.. 샨티 ㅡㅡ

하 .. 샨티는 진짜 내부 인테리어 완전 동양풍인데

외관은 일반집임 진짜 쌍욕나옴

 

쨌든 케인을 밀고, 샨티가 이사옴

4월 24일

 

 

샨티(성숙함) 햄스터중에서 괜찮은편인가... 동양풍인줄 알고 바로 받았지..함정카드

 

케인 잘가....

 

반박불가 중국풍 샨티인테리어임

 

샨티집 외관 장난침? ㅋㅋㅋㅋㅋㅋㅋ??????

 

 

개낚임 진짜

대충 샨티 자세히보니까 입고있는게 치파오인줄 알았는데

치파오가 아니라 무슨

인도풍? 중앙아시아풍? 옷임

 

실크로드 중앙아시아컨셉 주민이었던것이였셈

ㅡㅡ

 

 

 

 

 

 

 

4. 자연이사 노가다

 

 

 

#. 1기 주민인 루나(아이돌)이  자연이사 노가다로 

강제로 방출.

4월 27일

 

 

꽤 귀여운 루나였지만, 섬에는 아이돌만 3명이었다.

 

핀틱 , 애플, 루나

 

그래서 상대적으로 최근에 들어온 루나를 방출~

루나 방출하고~ 동양풍 주민중 상위티어인 빅토리아(친절)영입!

 

잘가 루나~ 나름 중상위 티어인데 별로 정이 안가더라는
분양하신분 초기주민이셨던듯? 이스터옷은 왜 입히신걸까...

 

초기주민 방출한걸, 내가 데려올 경우.

고유 인테리어로 영입이 되므로

 

초기주민인데, 방출하는거 분양받는 경우 참고

 

베를 짜는 학이 모티브 인테리어 ㅅㅌㅊ

 

 

슬슬 동양풍 주민들로 채워진다.... ㅎㅎ

점점 위시주민 찾기에 혈안이 되어가고 있다.

 

 

 


 

 

 

 

※ 이쯤에서 기념샷을 좀 남겨야 겠다고 생각해서 ※

 

1.5기 주민들과 기념샷

 

기존주민은 이제 실비아, 세바스찬, 핀틱, 먹고파, 애플, 스트로베리 6마리

 

참고로 '파니의 섬'에서 사진을 찍으면

주민들의 포스터를 얻을 수 있다.

 

방출해야하지만, 정이 든 주민들은

파니의 섬에서 사진을 찍고

포스터를 받으면 된다!

 

 

 

 


 

 

 

 

5. 자연이사 노가다

 

 

 

#. 1기 주민인 먹고파(먹보)가  자연이사 노가다로 

강제로 방출.

5월 4일

 

 

먹고파 사실 좀 귀여워서 고민이 좀 되었었는데...

초기주민이라 고유 인테리어 아닌것도 좀 그렇고

동양풍과도 어울리지 않고..

 

근데 진짜 괜찮았다 하... 먹고파 보낼때는 좀 슬펐다

 

먹고파 방출 후,

모동숲 플레이 사상 제일 비싼 주민 데리고 옴

(내 기준에선 최고로 분양값 많이 주고옴 ㅠㅠ;;)

닌토(운동광) 영입

 

잘가래이ㅠㅠ
닌자마을 컨셉 3인방중 2명 데리고 왔으니..이제 남은건 한명

 

운동광도 비쥬얼이 좀~ 갈려서

닌토가 인기가 꽤 있길래 좀 치열했다 ㅎㅎ 

그래도 무사히 분양받는데에 성공!

 

 

 

 

 

6. 자연이사 노가다

 

 

 

#. 1기 주민인 스트로베리(친절)이 

자연이사 노가다로 강제로 방출.

5월 25일

 

친절 성격은 진짜 비추하는게

개노잼에다가, 진짜 걍 AI랑 대화하는 기분

 

친절성격 비쥬얼 진짜 이쁜애들 많은데

비추천~

이뻐서 델고왔는데 개노잼에 케미가 없음

 

 

드디어... 10번째 주민 밀어냈다.

 

스트로베리 밀고~

먹보성격 자리에 팬타를 넣으려고 했는데

암만 찾아도 팬타 분양하는 사람이 없음.

 

원래 S급, A급 보다 

B~C급애들이 구하기가 진짜 드럽게 힘듦

왜냐면, 가격도 별로 안쳐주는데다가 이런애를? 하면서 걍 방생시키는 경우가 많기에...

 

팬타가 그러했음.

진짜 아무도 안팔고 여기저기 글써도 반응도 없고

 

빡쳐서 그냥 마일리지 티켓 가진건 3장뿐이라

설마설마하고 그냥 돌았다.

 

S급 주민만 안뜨길 바라면서......

 

하 안돼.......안돼!!!!!!!!!!!

믿기지 않은 광경

2장만에 S급 주민인 시베리아(무뚝뚝)등장...

 

할말이 없었다.

이런 일만은 일어나질 않기를 바랐는데

 

왜냐면 S급주민은 위시주민도 아닌데,

그렇다고 보내버리긴 아깝고

결국 영입을 해서 돈 많이 받고, 분양보내면 되긴 하는데

 

이사노가다 작업을 또 반복해야된다는게 .........하...

그래도 모동숲 플레이 최초로

S급 맞이하니까 그냥 후.. 섬으로 영입했다.

 

 

 

 

7. 자연이사 노가다

 

 

 

#. 1기 주민인 핀틱(아이돌)이  자연이사 노가다로 

강제로 방출.

6월 14일

 

 

시베리아 영입하고 짜증나서 잤다.

다음날 아침

알림이 하나 있어서 봤더니

팬타 분양하신다는 알림!!!!!!!!

 

 

헉? 30분만 기다려 달라고 하고

급히 타임슬립을 해서

이사노가다를 열심히 뛰었더니

 

솔직히 세바스찬이 뜨길 바랐는데, 핀틱이 떴다...

근데 우선 시간이 없으니 핀틱을 방출하기로 결정.

 

진짜 급하게 타임슬립 엄청해서 6월 14일 까지 ㅋㅋㅋㅋㅋ여름으로 돌려버림

 

 

핀틱 잘가~~~ 후....ㅠㅠㅠ
원래 섬에서 이소룡옷 주워입은듯...?

 

 

후 ... 이렇게 우선 쌩초기 2명빼고 애플빼고,

나머지 7명을 갈아치웠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좀 주민 구성의 고민이

생겨서 우선 이사노가다는 여기서 스탑했다.

 

 

 

 

현재 주민들은

 

1.8기 ?

 

 

2기 라고 하기엔 아직 ...

조르쥐가 영입이 안되서... 1.8기정도?

샨티, 세바스찬은 확정적으로 내보낼 예정이고

 

실비아가 참 고민이 많다. 단순활발 성격이 진짜 최고다

정이 든다 제일~ 사람같고

왜 초기주민을 단활로 넣었는지 

기획진들이 이해가 감 ㅇㅇ

 

시베리아, 애플은 우선은 데리고 있어야 겠다.

아이돌 성격에 동양풍 주민은 '링링'밖에 없는데

전혀~ 원하는 비쥬얼도 아니고, 큰곰주민이라...

 

딱히 아이돌 성격 동양풍도 없거니와

애플을 대체할만한 애가 아직은 눈에 안띄어서

우선 애플은 킵.

 

시베리아는 추후 비싼주민 영입하기 직전에

이사보내서  분양비 버는 용으로 사용해야 하기에

위시주민인 '나탈리' 데리고 오기 직전에 방출예정

 

동양풍 주민이 단순활발에는 아예 0명

아이돌에는 1명만 존재해서

 

단활, 아이돌은 동양X 

성숙쪽에 비쥬얼 괜찮은 애들이 있어서

샨티(성숙함)을 내보내고, 좀 괜찮은 애들 데리고 올 예정

 

세바스찬(운동광)은 나가면서 조르쥐(무뚝뚝)영입 예정

 

사실상 조르쥐까지 들어오면 동양풍은 그만 받을 생각.

데리고 오고 싶은 애들은 많은데

성격이 너무 무뚝뚝이랑 운동광에 몰려있어서

노잼섬될까봐..

 

동양 6마리 + 애플 + 단활1명 + 2명 자유

이렇게 유지하는게 최선이 아닐까...고민중...

 

 

 

 

반응형